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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품질 기본보증범위안내

관리자   /   2019-09-18

보증기간 산정기준

 

- 제품 보증기간이란 제조사 또는 제품 판매자가 소비자에게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 하자에 대해 무상 수리로 처리되는 기간을 말합니다.

 

- TV제품은 일반적인 가정환경에서 사용할시의 기준이며 특수용도 및 사업장에서 사용시는 서비스기간 및 보증범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 

- 제품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법적 확인이 가능한 구매영수증을 기준으로 합니다.(간이영수증, 거래명세서 등은 증명영수증에 해당하지 않습니다.)

 

- 구매영수증이 없거나 증명되지 않는 영수증일 경우 제조일로부터 3개월이 경과한 날로부터 보증기간을 계산합니다.

 

- 하기 기준사항은 「소비자분쟁해결기준」 별표 2 제9호 가전제품의 보상기준에 따라 작성되었습니다.

 

- 제품의 기본 무상 서비스기간은 1년입니다.(단, 패널은 2년, 리모콘 등 소모품은 6개월) 

 

 

피해유형

보상기준

 구입 후 10일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·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

 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
 구입 후 1개월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·기능상의 하자로 중요한 수리를 요할 때 

 제품 교환 또는 무상수리

 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·기능상의 하자

    - 하자 발생 시

 무상수리

    - 수리 불가능 시

 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
    - 교환 불가능 시

 구입가 환급

    - 교환된 제품이 1개월 이내에 중요한 수리를 요하는 고장이 발생

 구입가 환급

 소비자가 수리 의뢰한 제품을 사업자가 분실한 경우

    - 품질보증기간 이내

 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
    -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

 정액감가상각한 금액에 10%를 가산하여 환급 (최고한도:구입가격)

 부품보유기간 이내에 수리용 부품을 보유하고 있지않아 발생한 피해

    -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성능·기능상의 하자로 인해 발생된 경우

 제품 교환 또는 구입가 환급

    - 품질보증기간 이내에 소비자의 고의·과실로 인한 고장인 경우

 유상수리에 해당하는 금액징수 후 제품교환

    - 품질보증기간 경과 후

 정액감가상각한 잔여금액에 구입가의 5%를 가산하여 환급

 제품구입 시 운송과정에서 발생된 피해

 제품교환 (단,전문운송기관에 위탁한 경우는 판매자가 운송사에 대해 구상권 행사)

 사업자가 제품설치 중 발생된 피해

 제품교환

 

 

 

유상서비스 기준

 

- 무상서비스 기간이 경과한 후 고장 발생시

 

- 사용 중 부주의 및 고의, 과실로 인한 고장 시

 

- 당사에서 진행하지 않은 수리, 개조 및 변조하여 고장 발생시

 

- 천재지변에 의한 제품 고장 및 결함시

 

- 소비자의 사용미숙으로 인한 서비스 처리시

 

- 제품 손상 및 손괴시

 

* 유상으로 처리된 부품에 대해서는 유상교환된 부품에 대해서 3개월을 보증합니다. 

* 제품 환불시는 반드시 악세서리까지 모두 갖추고 있어야하며 악세서리 누락시 악세서리 가격을 제외한 금액으로 환불됩니다. 

 

 

불량화소 불량기준

 

- HD,FHD,UHD제품의 경우 중앙부 포함 불량도트 6개 이상

 

- 제품의 패널은 수백만 이상의 화소로 구성된 첨단 기술 제품입니다.

 

- 본 제품은 1PPM(백만불의 1) 정도의 비활성 픽셀이 휘점, 명점, 암점, 점멸 등으로 화면에 나타날 수 있으나 이는 제품의 결함이 아니며 제품의 성능 및 신뢰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. 이러한 현상은 타회사 제품도 유사하며 교환 및 환불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.

 

* 불량도트(BRIGHT DOT / DARK DOT) 

* 모델에 따라 기준이 다를 수 있으므로 꼭 서비스센터에 문의하십시오. 

 

 

빛샘 기준

 

- 현 LCD제품의 구조상 백라이트를 이용하여 빛을 출력해내는 디스플레이 특성상 필연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며 이에 대한 부분은 스펙ON이므로 불량현상이 아닙니다.

 

- 각각 개별차가 있을 수 있지만 해당부분은 각 패널제조사에서도 스펙ON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품질수준은 이전에 비해서 상당히 안정화 된 상태이지만 개개인의 차에 따라 다르게 보일 수 있습니다.

 

- 해당현상을 확인할때는 조명 750LUX 아래에서 움직임이 있는 영상 등을 시청하였을 때 색상이 변화될 정도의 문제가 있을시 빛샘현상이 아닌 색균일도 문제로 인한 교환이 이루어집니다.

 

- 문의를 위해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동영상을 촬영하셔서 확인을 하실때는 형광등을 켜놓고 움직이는 영상을 틀어놓고 촬영해주시기 바랍니다. 

 

 

<평소에 실제로 보이는 정도의 밝기로 찍은 샘플입니다.> 


 

 

<동일한 TV의 사진기 노출값을 조정하여 찍은 사진입니다. 위와 같이 어두운 환경에서는 조건이 달라질 경우 정확한 화면을 찍기 어려워집니다.>